본문 바로가기
등산_둘레길

서울 남양주 수락산 등산코스 최단코스, 수락산 누리길 2코스, 주차

by 2노랑 2024. 6. 24.

산행날짜 : 2024.06.24
산행시간 : 3시간 30분
코스 : 수락산 유원지 > 옥류폭포 > 금류폭포 > 내원암 > 수락산장 > 수락산 정상

주차 : 수락산 주차장이라고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하면 뜨지만, 차 네비랑 T map에는 수락산 주차장이라고 검색하면 안 떠요
T map에서는 청학밸리 리조트로 찍고 출발해서 근처에서 네이버 지도로 찾아가긴 했지만 여기서도 수락산 주차장 가는 길은 걸어갈 수만 있도록 되어있고, 막혀있더라구요.
저희가 주차한 곳에 카페 라플렌  이라고 있었는데, 여기를 네비에 찍고 가면 될 듯합니다.
카페 앞 도로에 다들 주차를 해놓고 올라들 가더라구요.

팁은 카페에서 커피를 사고 화장실을 이용하심이 어떠할지..
너무 더워서 사실 요즘은 거의 화장실을 안 갑니다.
온통 땀으로 다 배출  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저희가 가는 코스에는 딱히 이용할만한 화장실이 없습니다.
있어도 가고 싶지 않아요 ㅠㅠㅠㅠㅠ

뭐 암튼 오늘 가본 수락산 포스팅입니다.

블랙야크 100대 명산 중 하나인 수락산
이로서 블랙야크 100대 명산은 북한산, 청계산, 관악산, 한라산, 그리고 수락산까지 5번째네요
이러다 우리나라 명산 다 돌아보는 거 아닌지....
그때까지 내 무릎이 멀쩡해야 할 텐데.....

여름이라 더위 때문에 무조건 짧은 코스만 하기로 했어요
가장 짧은 코스 같아 보여서 시작했는데, 짧지만 정상은 같잖아요. 그러니 얼마나 가파르겠어요 ㅠㅠㅠㅠ
그냥 쉼 없이 올라갔습니다.

능선길도 있고, 볼거리도 있고 그랬음 좋겠는데... 그냥 냅다 올라가는 길만 있었어요
중간에 뻘짓을 해서 뭘 놔 두고 오는 바람에 다시 내려갔다가 올라가는 수고 덕분에 올라가는데 2시간가량 걸렸어요
중간에 커피 마시고 간식도 먹고 뻘짓도 하고.. 이게 총 30분 정도라고 잡으면 쉬지  않고 올라가면 1시간 30분 정도 걸릴듯

수락산 주봉 637m
최근에 간 산들은 태극기랑 같이 있는 곳이 많아서 또 다른 모습으로 예쁩니다.

처음 시작은 이런 길.
그늘이라 시원했어요

수락산

바로 올라가면 이런 계곡도 나오는데
어제 비 온 것치곤 물이 적음

온통 계단길
돌계단, 나무 계단, 천국의 계단... 끊임없는 계단

수락산

우리가 가는 곳은 수락산 누리길 2코스예요

매점인듯한데, 보통 점심을 싸가는데, 오늘은 여기서 열무 국수를 점심으로 먹을 예정이었어요
근데 월요일이라 그런가 문닫음 ㅠㅠㅠㅠㅠ
간식으로만 배채움 ㅠㅠㅠㅠㅠㅠ

약수터와 수락산장
산장은 재정비후 오픈할 예정이라고는 쓰여있는데, 할 기미는 안보임.

그냥 계속 올라가면 정상.
어려운 길도 없고,
다만 습합니다.
여름이라 습한건지
어제 비가 와서 습한건지.
습합니다.
여름과 습함을 다른 사람보다 힘들어 하는 나는 이 코스는 안 가고 싶습니다.
수락산 다른 코스로 가볼 거예요 가을에...
겨울과 추위가 좋아요
너무 습해요
온통 이끼 투성이

수락산

그냥 마구 올라오면 정상입니다.
바람이 가끔 붑니다.
해는 뜨겁지 않습니다.
앉아서 커피랑 간식 먹고 여기서 40분 쉬고 내려왔어요
마지막엔 사람들이 다 내려가고 우리만 남았어요.
너무 오래 앉아 있었나 봐요.

고생한 내발
수고했어

내려올 때는 1시간 조금 더  정도 걸린 듯.

불암산 4코스 바로가기

서울 불암산 4코스 강북 5대산

산행 날짜 : 6월 17일산행 시간 : 3시간 40분 지난주 호암산 가다가 더워먹고 자중하려고 했는데, 잘 안됨 ㅠㅠ30도까지만 다니자 생각하고 습도 바람 온도 다 체크하고 나선 불암산또 한가지 너무